마의 산

Bildungsroman by 토마스 만
We can tell you if you would like this book! Take the tour to see how it works!

Blurb

마의 산은 토마스 만의 장편소설이다. '사회적 휴머니즘'이라는 토마스 만 문학의 정수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토마스 만의 사상 전환과 관련하여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평가되는데, 초기의 대립적 인생관을 극복하여 대립에 지배당하지 않고 역으로 대립을 지배하고 전진하는 것이 인간의 이상적인 생활방식이라는 사상을 제기하였다. 해석의 관점에 따라 교양소설, 시대소설, 시간소설, 성년입문소설 등으로 분류된다. '마의 산'은 소설의 공간적 배경인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요양원을 상징한다. 제1차 세계 대전 전에 시민사회가 끝난다는 것을 알려주는 소설로서 토마스 만이 전통적인 문화와 사회의 죽음을 형상화하는 데 사용한 이미지는 요양원의 세계이다. 요양원의 모습을 통해 한 문화 전체가 몰락하는 것을 묘사하고, 주인공 카스토르프의 개인적 삶을 통해 시민적 주체가 사라지는 것을 형상화한다.

First Published

1924

Member Reviews Write your own review

joselu

Joselu

Quizá no es apto para todos los paladares, pero su lectura fue para mi como asistir a la construcción de una catedral, un verdadero monumento literario. Eso sí, se necesita estar muy concentrado para disfrutarlo.

0 Responses posted in January 2015
wfriese

Wfriese

I am not really certain why, but this is one of my top favorite books of all time.

0 Responses posted in January 2015
Log in to comment